한국 바레인 경기 결과(한국 선발 명단) 2023 아시안컵 조별리그 1차전
오늘 1월 15일 밤 8시 30분 2023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리그 E조 1차전 한국과 바레인 경기가 있었다. 전력적으로 앞서는 한국이 경기초반 경기가 잘 풀리지 않는 분위기였지만 3:1로 승리를 거두었다. 한국 선발 명단과 경기내용, 남은 조별리그 경기 일정에 대해 알아보자.
한국과 바레인의 역대 전적은 11승 4 무 1패이다.
한국 선발 명단
조규성
손흥민, 이재성, 이강인
황인범, 박용우
이기제, 김민재, 정승현, 설영우
김승규
경기 내용
경기가 시작하자 바레인은 의외로 매우 공격적으로 나왔다. 대한민국은 이에 당황하며 경기 초반 경기가 잘 풀리지 않는 분위기가 이어졌다.
전반 30여 분간 대한민국은 조금 답답한 경기를 이어가다가 30여분이 지나자 조금씩 분위기를 만들면서 결국 전반 38분 황인범이 멋진 골을 성공시키면서 1:0으로 앞서나갔다.
분위기가 오른 대한민국은 전반전 남은 시간에도 경기를 주도하며 추가골을 노렸지만 추가골은 터지지 않은 채 1:0으로 전반전은 종료되었다.
후반전이 시작되자 바레인은 만회골을 위해 공격적으로 나오는 모습이었다. 후반전이 시작되자마자 바레인이 공격을 계속 이어나간 결과 바레인의 만회골이 터져 경기는 1:1로 원점이 되었다.
1:1로 다시 어려운 상황을 맞이하였으나 이강인의 멋진 왼발 중거리 슛으로 골을 성공시켰다. 그 후 공세를 이어나가 대한민국의 이강인이 골문 앞에서 잡은 볼을 침착하게 왼발 슈팅으로 골을 성공시키면서 이강인의 멀티골이 터졌다.
이후 바레인은 전의를 상실한 채 별다른 공격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그대로 경기가 종료되면서 최종 스코어 3:1로 대한민국이 승리하였다.
경기는 대한민국이 기분 좋게 승리하였다. 하지만 심판의 카드 남발로 김민재, 박용우, 이기제, 조규성, 손흥민 등 5명의 우리 선수가 경고를 받으면서 다음 경기에 다소 부담을 않게 되었다.
그리고 오늘 경기 내내 바레인 선수들의 거친 플레이에 이강인, 손흥민 등 그라운드에 눕기를 반복했다. 하지만 카드는 우리가 더 많이 받아 심판의 형평성 있는 판정이 조금 아쉬운 경기였다.
조별리그 2차전인 대한민국, 말레이시아 전도 준비를 잘해서 좋은 결과를 기대해 본다.
대한민국 조별리그 경기 일정
1월 20일(토) 밤 8시 30분 대한민국 vs 요르단
1월 25일(목) 밤 8시 30분 대한민국 vs 말레이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