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빽다방, 바다 뷰가 너무 예쁜 가성비 좋은 까페(ft. 탐라으뜸샌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시 공항 근처에 있는 백다방 한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공항 뒤쪽에 해안도로에 있는 백다방인데요. 규모도 너무너무 크고 맛있는 빵을 함께 먹을 수 있는 아주 가성비 좋은 카페입니다. 바로 백다방베이커리 제주사수점인데요. 1층, 2층, 루프탑 층까지 큰 건물이 모두 백다방입니다.
영업시간 : 10:00~21:50 (마지막 주문은 9시까지입니다.)
주소 : 제주시 서해안로 291-5
전화번호 : 064-711-0228
안으로 들어서니 1층에 사람들이 가득가득 찼더라고요. 바다가 잘 보이는 창가에 앉고 싶었는데 자리가 없어서 포기하고 바로 2층으로 올라가 보았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니 탁 트인 이쁜 바다뷰가 넓게 보이면서 너무 이쁘더라고요. 하지만 역시 창가 쪽은 자리가 없었어요. 그런데, 딱 보니 한 테이블 음료가 다 마신 게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그 테이블 근처에 딱 서서 대기, 일행한테 1층에 가서 빵도 고르고 주문을 부탁했어요. 아니나 다를까 한 2분 정도 후에 그 손님분들이 일어나시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창가 쪽 넓은 소파에 자리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이곳 백대방 제주사수점은 제가 몇 번을 다녀본 곳인데 창가 쪽에 한 번에 앉은 적은 거의 없었던 것 같아요. 항상 정 자리가 없으면 최대한 창가 쪽에 자리를 잡고 있다가 창가 쪽 자리가 나면 이동하는 방법으로 항상 창가에 앉았던 것 같아요. 그런데 굳이 창가에 앉지 않더라고요 모든 자리에서 뷰가 너무 잘 보여요.
저희는 음료와 맛있는 빵을 골라서 주문한 후 뷰를 감상하며 여유 있는 주말 시간을 보냈어요. 1층에는 직접 빵을 만들어 내놓는데요. 빵 종류가 아주 다양한 것 같진 않았지만 충분히 골라서 먹을 정도는 되는 것 같아요.
1층 이곳에서 먹을 빵을 골라서 담으면 됩니다. 갓 만든 빵들이라 더욱 맛있게 보이더라고요.
탐라으뜸샌드도 판매를 하더라고요. 탐라으뜸샌드는 제주도에서만 파는 쿠키예요. 파리바게트에는 마음샌드가 있죠. 제주도에 여행 오셨다가 돌아가실 때 선물로 좋을 것 같아요. 제주도에서만 살 수 있는 것이니까요. 그런데 맛도 괜찮답니다. 겉은 좀 바삭한 게 쿠키와 비슷해요.
10개가 들어있는 탐라으뜸샌드 한 상자에 15,000원이었어요. 파리바게트의 마음샌드가 제가 알기론 16,000원으로 알고 있는데 마음샌드보다는 1,000원 싸네요.
여기까지 제주시내 바다뷰가 이쁜 백다방과 제주도에서만 파는 탐라으뜸샌드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보았는데요. 이쁜 바다뷰를 보며 맛있는 커피와 빵을 즐기며 즐거운 시간 가져보면 어떨까요? 그리고 온 김에 지인 선물로 탐라으뜸샌드도 준비해 볼 수 있으니 가성비 좋고 뷰 좋은 카페로 아주 강하게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