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까페 로톤다 아이와 함께 하기 좋은 까페 추천
오늘은 원주에 들렸다면 꼭 한번 가보면 좋은 카페를 추천하려 한다. 5월 날씨가 화창한 날에 아이들과 음료와 빵도 먹을 겸 한번 찾아가 보았는데 힐링하기에는 최고인 카페인 것 같다.
바로 '로톤다(rotonda)'라는 카페인데 꽤 넓은 규모의 정원이 있는 카페이다. 넓은 정원이 잘 꾸며져 있어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정말 좋아서 아이와 함께 찾은 손님들이 꽤 많이 보였다.
원주 카페 로톤다
주소 : 강원 원주시 지정면 조암로 56-5 1층 로톤다
연락처 : 0507-1333-7686
카페에 도착하니 주말이라 꽤 붐볐다.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었는데 조금 혼잡한 편이다. 다행히 우리가 도착할 때 마침 한대가 빠져나가 주차하는 데는 어려움이 없었다.
카페 입구로 들어가 입구를 통과하니 가장 먼저 보이는 건 수영장 같은 분수대가 시원하게 맞이해 주었다.
넓은 분수대? 같은 게 있어서 카페로 들어가는 입구가 새롭다는 느낌과 뭔가 고급스럽다는 느낌을 받았다.
안으로 더 들어가니 넓은 정원과 함께 수많은 테이블이 보였다. 곳곳에는 아이들이 뛰어노는 모습들이 보이고 다양한 스타일로 마련되어 있는 테이블에 앉아 여유를 즐기고 있는 모습이었다.
우리는 잠시 야외 테이블과 정원을 둘러보았다. 남아있는 빈 테이블이 거의 보이지 않을 만큼 사람들이 많았다.
일단 우리는 주문을 하기 위해 카페로 들어갔다.
내부도 꽤나 넓었다. 내부에 자리를 잡고 창 밖으로 보이는 정원을 보며 커피를 즐기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음료와 빵 가격은 저렴한 편은 아니었다. 우선 커피가 6천 원에서 7천 원 대다. 빵 가격도 대부분 5천 원대부터 6천 원 이상 하는 것도 많다. 뭐 사실 괜찮은 카페를 가면 다 이 정도는 하니 넓은 정원 와 분위기를 감안한다면 적당한 가격이라 생각한다.
우리는 주문을 마치고 어디에 자리를 잡을까 고민했다.
카페 로톤다는 다양한 스타일의 테이블들이 있다. 일단 내부 테이블, 그리고 야외 일반 테이블, 그리고 푹신한 베드형 소파에 앉아 쉴 수 있는 테이블, 그리고 마지막으로 큐브형 공간이다. 내부 테이블과 야외 일반 테이블은 위 사진들을 참고하면 된다. 그리고 나머지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면 이해가 될듯하다.
큐브형 테이블
위 사진에 분수대 주변에 칸칸으로 방처럼 만들어진 곳이 큐브형 테이블이다. 큐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음료와 빵 주문과 결제 시 카운터에 이야기하면 된다.
우리가 갔을 때는 따로 비용은 없었다. 단, 1시간 30분간만 무료로 제공된다고 한다고 했다. 우리는 큐브를 택했다.
야외 테이블이 마땅히 자리도 보이지 않았고,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우리 가족 오붓하게 앉아 시간을 보내고 싶기도 했다.
내부 테이블 모양과 스타일은 큐브마다 조금씩 달랐다. 안에서는 밖이 잘 보이지만 밖에서는 안이 잘 보이지 않아 나름 프라이빗한 공간이다.
그리고 내부에는 에어컨도 설치되어 있어 시원한 공간에서 오붓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으로 인기가 많은 듯했다.
아마 이 큐브형 테이블이 이 카페의 가장 특별한 공간이 아닐까 싶다.
원주시내 외곽에 위치한 나름 유명한 로톤다 카페는 다양한 테이블의 형태와 특별한 공간의 큐브, 넓은 야외 정원으로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아 손님들이 많이 찾고 있는 듯하다.
원주에 찾아왔다면 꼭 한번 찾아가 힐링하고 가시는 것을 강력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