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영화 차박 역주행 1위, 영화 내용과 등장인물 데니안, 김민채 출연
넷플릭스 영화 '차박'을 보셨나요? 차박은 지난 2023년 9월 개봉한 영화다. 그 후 지난 2월 8일 넷플릭스에 공개되었다. 넷플릭스에 공개된 후 2위를 지키다가 1위를 굳건히 지키던 마동석 주연의 영화 '황야'를 제치고 1위로 올라섰다.
영화 차박의 감독인 형인혁 감독은 넷플릭스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에 매우 놀랐다고 한다. 4억 원의 저예산 영화로 기대이상의 성과를 거두었다는 뜻인 듯하다.
그리고 국내에서는 개봉 당시 큰 관심을 끌지 못했지만 해외 11개국에 수출되었고, 외국 영화제에서 여주인공인 김민채는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고 한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차박 영화에 대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듯하다. 나 역시도 개인적으로 영화가 매우 재미있다, 또는 훌륭하다는 평은 하지 못할 것 같다.
영화 소재자체는 괜찮은 것 같은데, 스토리를 이끌어가는 구성이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든다. 결말도 조금 만족스럽지 못하다. 하지만 영화를 본 것을 후회할 정도는 아니다. 나름의 반전도 있고 볼만은 한 것 같다.
개인적으로 한마디로 평가하자면 돈을 주고 극장을 찾아볼 만한 영화로는 조금 아쉽지만 넷플릭스 OTT용으로는 볼만한 영화라고 평가하고 싶다.
그럼 등장인물과 줄거리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다.
차박 등장인물
데니안(수원)
결혼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와이프 미유와 차박 여행을 계획한다. 하지만 여행지 근처에서 실종된 소문에 불안해하는 아내를 달래고 차박 여행을 한다.
김민채(미유)
위 수원(데니안)의 아내이자 뭔가 남편에게 숨기는 비밀이 있는 인물이다. 영화 내내 남편과의 차박 여행에서 계속 불안해하는 인물이다.
전반적인 영화는 위 두 주인공에 의해 전개된다. 하지만 김태균, 홍경인, 이윤지, 김학철 등 다양한 조연들이 출연하는데 이 조연 인물들 모두 스토리상 어느 정도 얽혀있는 인물들로 구성되어 있다.
영화 내용(스토리)
영화는 평범한 부부의 1주년 결혼기념으로 차박 여행을 하면서 시작한다. 부부의 차박 여행지인 한 풍력발전소의 경비원은 부부에게 차박 여행을 만류하지만 부부는 개의치 않고 여행을 시작한다.
잠시 행복한 시간을 보낸 부부, 잠이 들었고 잠에서 깬 미유(김민채)는 옆에 있던 남편이 보이지 않았고, 그리고 갑자기 낯선 남자가 차 안으로 들어오려 하였고 추격전이 시작되면서 본격적인 영해 스토리 전개가 펼쳐진다.
미유(김민채)를 쫒는 낯선 남자는 누구고, 남편은 갑자기 어딜 갔으며, 미유가 남편에게 숨긴 비밀은 무엇인지, 나름 반전이 있는 영화라고 생각한다.
훌륭하고 탄탄한 스토리가 있는 영화라고는 하지 못하겠지만 그래도 볼만한 영화라고 생각됩니다.
넷플릭스 OTT 가입되어있으신 분들은 한번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